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 광고연구
권욱동(1999), “World Wide Web과 스포츠미디어 마케팅의 전망”,『한국스포츠 무용철학회지』, 제7권, 1호.
김종, 최재원(1997),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 및 전망 고찰”, 『한국체육학회지』,제36권, 제4호.
김종덕(1992), “스포츠마케팅/실제 : 기업과 시장 규모 인식하고, 마케팅 기법 도입해야”, 대한체육회.
김종덕(1992),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 전문회사 소개 : 저렴한 가격으로 복수효과 추구하는 스포츠 마케팅”, 대한체육회.
김차용, 위성식(1996), “스포츠마케팅 조사 연구에서의 다차원척도법의 활용”, 『한국사회체육학회지』, 한국사회체육학회.
대한체육회(1992),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 빈약한 체육 재정자립 길 터줄 ‘금맥’”, 대한체육회.
문화관광부(2000.12), “국민생활체육활동 참여 실태조사”
박병주 外(1998), “스포츠 행정 경영-스포츠 마케팅 : 기업 스포츠 마케팅 활동의 효과적인 대응방안”, 한국체육학회.
박상규, 원구현(1998), “스포츠마케팅 효과 분석”,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
송해룡, 최동철(1999),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북스.
세스 고딘, 이상필 역(2000), 『퍼미션 마케팅』, 21세기 북스.
슐츠, 반스, 한은경 外공역(2001), 『현대 광고의 전략』, 나남출판.
안횡균(1998), “21세기 한국체육발전 모델과 실천전략”, 한국체육과학연구원.
이용식(1998), “선진국의 체육행정체계와 스포츠 정책”, 한국체육과학연구원.
필 셰프, 김낙회, 김호 공역(1995), 『스포츠 마케팅』, 나남출판.
Brooks, C.(1990), Sponsorship : Strictly Business, Athletic Business.
Chen, Q. & Wqlls, D. W.(1999), “Attitude toward the Sit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9(5)
Cooke, D. (1987, June), “Packaging for Prestige”, ISRA Club Business.
Howard, Dennis R.(1995), Financing Sport,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Inc. Morgantown.
International Event Group (1992, July 27), “Pro Sports League Sponsorship”, Sponsorship Report.
International Event Group (1994,May 18), Assertions, Sponsorship Report.
Kotler, P.(1997), Marketing Management, Saddle River : Prentice Hall.
Levitt, T.(1960, July-August), “Marketing Myopia”, Havard Business Review.
Peterson, J.(1992, May), “20 Marketing Myths”, Fitness Management.
Peterson, J & C. Bryant(1998, March), “Fifty Nifty Marketing Facts”, Fitness Management.
Pitts, E.(1995, March), “Imagination is Better than Knowledge”, Fitness Management.
Reese, S.(1996, January-February), “The Very Model of a Modern Marketing Plan”, Marketing Tools.
Rohm, A.(19987, June), The Creation of Consumer Running, SMQ 6.
Rossen, M.(1994), Multicultural Marketing, AMACOM Books.
Weilbacher, W.(1993, June), “Yesterday’s Realities Are Today’s Myths”, Advertising Age.